본문 바로가기
리뷰/햄버거, 푸드

[리뷰] 일본 세븐일레븐 몽고탄멘 나카모토

by noh0058 2024. 5. 30.
728x90
반응형
SMALL

바이럴?

 

아마 오타쿠들은 다 그렇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저는 이상하게 쇼츠 알고리즘이 일본 쪽이 많이 나오네요.

일본 6 한국 3 그 외 1 정도의 비율?

아마 오타쿠 영상 => 일본 영상 많이 보지? 하는 식인 듯합니다.

 

뭐, 일본어가 되는 만큼 보는데 별 문제는 없습니다.

단지 맛집 리뷰라던가 가공 식품 리뷰 같은 데에서 손만 빨게 되는 경우가 많네요.

특히 닛신류야 그나마 직구 수입이 많은 편이지만 아닌 상품이 훨씬 많으니까요.

 

그런 와중에 유독 많이 보인 게 바로 이 녀석.

그래서 저번 일본 여행에서 사온 건데...(한참 됐지만.)

일본 쇼츠로 한국인에게 바이럴이 되었다 생각하니 기분이 좀 묘한 거 같습니다.

 

반응형

 

몽고탄멘 나카모토

 

그런 의미에서 사온 녀석입니다.

세븐일레븐 PB 상품인데 꽤 잘 팔리는 모양이더라고요.

마지막 날에 공항 내부 세븐일레븐에서 팔길래 주워와 봤습니다.

 

참고로 미소킨(?)이란 녀석도 같이 사오고 싶었는데 말이죠.

한때 품귀 현상도 겪은 녀석이라 그런 건지, 아니면 단순히 오래돼서 그런 건지...

어느 쪽인지는 잘 몰라도 여행 내내 못 찾아서 그냥

 

 

사실 몽고탄멘이 뭔지는 잘 모르긴 하는데...

요즘은 뭐 라면도 하도 이거저거 기존 메뉴 떼와서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풋팡포 너구리? 푸팟퐁구리? 너구리 신상도 뭔지 모르는 녀석이고...

잘은 몰라도 아무튼 맛있으면 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참고로 캐치프라이즈는 '매운맛 안에 감칠맛이 있다'.

일본 컵라면치고 매운맛 강조한 게 많지는 않은데...

맵찔이 입장에서는 걱정되는 한 편으로 '그래봐야 일본 거니까' 싶기도 하네요.

과연 이 대결의 승자란...?

 

728x90

 

끓이는 방식은 특별할 게 없는 일반 버전입니다.

유독 일본 컵라면이 특이한 거 아니라도 좀 번거로운 게 많은데(소스를 라면 끓는 열기로 데우라지 않나)

이건 그렇지 않아서 편한 건 좋네요. 그래서인지 끓이는 법 설명도 구석에 있어서 좀 불편하긴 했지만.

 

 

안에는 제법 많은 양의 두부 건더기가 들어 있습니다.

예전에 신라면 블랙 김치인가? 거기에도 두부 건더기가 들어 있었죠.

은근히 맛있어서 다른 라면류에 잘 퍼지지 않은 건 좀 아쉬웠는데...

이런 데서 보니 또 은근히 반갑네요.

 

 

뚜껑 뒷면은 잘 모르시는 두 분이 계십니다.

아마도 이 라면의 원조 되는 가게의 사장님들인 모양이네요.

찾아보니 도쿄 이타바시구에 본점이 있는 모양이네요.

 

 

그리고 끓여 본 모습입니다.

목이버섯도 보이는 거 같네요.

가격대 덕도 있겠지만 확실히 일본 컵라면들이 대체로 건더기가 충실한 느낌.

 

참고로 향은 '제법' 매워보입니다.

막 엄청 매운 건 아닌데 일본 거치고는 매운 거 같다 정도?

보통 우리나라 라면에서 매운맛 강조한 거면 향부터 찌르는 듯한 느낌인데...

이 녀석은 그 정도까지는 아닌 거 같네요.

여하튼 한 번 먹어 보겠습니다.

 

 

오옹...?

생각보다 맵네요, 이거.

아니 물론 불닭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긴 하지만...

높게 치면 신라면급, 혹은 그 직전 급인 거 같습니다.

 

평소에 신라면도 계란 안 풀면 못 먹는 맵찔이니까요.

일본 라면에 이 정도라서 꽤나 놀란 편입니다.

 

매운맛의 형태는 마치 휘감기듯이 들어오네요.

아마도 점액 스프라서 그런 듯합니다.

찌르는 맛은 적어서 "악! 매워"하는 인상은 덜 드는데...

한 편으론 "계속 입에 감도네..."하게 됩니다.

 

면도 그런 스프와 조화가 잘 되는 중간 크기의 두께니까요.

새로 밀어넣을 필요 없이 한 젓갈 한 젓갈을 음미하기 딱 좋은 거 같습니다.

다만 미소 느낌은 잘 모르겠네요... 이건 평소에 미소 라멘 같은 걸 안 먹어봐서 그런 걸지도.

 

그 외에 아쉬운 건 두부 정도?

아니, 두부 자체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식감도 쫀득하니 먹는 맛도 상당하고요.

문제는 스프 맛이 잘 스며 들지 않는 거 같네요.

 

두부 자체에서 단맛이 나는지 입에 감도는 매운맛에 탁하고 치고 들어 오는데...

나쁘게 해석하면 매운맛의 맥락을 끊는 느낌이 들어서요.

물론 좋게 해석하면 중간중간에 매운맛 중화로 나쁘진 않네요.

 

아마 좀 더 매웠다면 저도 후자 쪽에 손을 들어주지 않았을까요?

일본인 입장에서는 좀 더 맵게 느껴질 테니 이런 선택도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만.

 

 

결론적으론 왜 일본에서 잘 나가는지 알 거 같은 컵라면이었습니다.

입에 잘 감도는 감칠맛 있는 매운맛, 풍부한 토핑, 달달한 두부를 통한 다양성 등등.

조금 노멀한 느낌은 있어서 일본에서 사온 것치고는 살짝 아쉬운 느낌은 듭니다만...

뭐, 일본에서는 신라면처럼 주식으로 먹는 느낌일 테니까요.

이런 느낌이 딱 좋을 테지요.

 

한편 저는 6월에 또 일본 여행을 앞두고 있네요.

2월 일본 여행에서 사온 컵라면이 이제 하나 남아서 슬슬 리뷰도 끝일까 싶었는데...

여기서 또 이렇게 리필이 될 줄이야.

혹시 리뷰를 바라는 제품 등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고려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몽고탄멘 나카모토

가격: 판매처별 상이

판매처: 직구(일본 세븐일레븐)

칼로리: 542

 

 

SMALL

다른 일본 가공 식품 리뷰도 같이 보기

 

[리뷰] 일본 편의점 음식들(몬스터 에너지 슈퍼 콜라 外)

편의점 왜인지는 몰라도 일본 가면 곧잘 찾게 됩니다. 5년 전에 동생이랑 갔을 때도 그랬고, 이번에도 그랬고. 일정이 끝나면 항상 마무리론 편의점을 갔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배가 충분

noh0058.tistory.com

 

 

[리뷰] 일본 기성품 빵 종류들(무인양품 베이커리 外)

빵돌이 정말 뜬금 없는 고백이지만 엄마가 빵순이십니다. 빵을 정말... 저엉말 좋아하셔서 여러모로 걱정될 정도로. 그러다보니 저도 그 영향을 받은 건지 빵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저 또한 여러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돈베이 텐푸라 우동

간헐적 단식 얼마 전부터 시작한 간헐적 단식. 오후 아홉 시부터 그 다음날 오후 다섯 시까지 단식하는 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원래는 일주일 내내 할 생각이었는데 가족 다 쉬는 일요일엔 하

noh0058.tistory.com

 

[리뷰] 패미마루 코쿠아지 하카타 돈코츠

유통기한 일본에 다녀온지도 벌써 3개월째. 하지만 라멘은 리뷰 쓴답시고 서랍에서 나오지 못하는 상황. 그래도 정리차에 꺼내보다 문득 깨달은 사실 하나. …어라 유통기한 지났네. 아니아니아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야키소바 U.F.O.

진짜 아슬아슬해진 유통기한 문득 꺼내보니 유통기한이 7월까지. 하기사 2월에 사온 거니 당연하다면 당연합니다. 안 먹고 뭐 했냐고요? ...몰루? 아껴 먹은 걸로 해두겠습니다. 야끼소바는 꽤 좋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카레메시 비프

드디어 끝…? 일본 거 리뷰할 때마다 타령 중인 2월 어쩌구. 하지만 이젠 진짜진짜진짜 끝! 일본에서 사온 것들도 다 소화해 냈습니다! 이번에는 유통기한이 두 달이 넘게 지나 있었네요. 미루고

noh0058.tistory.com

 

 

 

[리뷰] 일본 세븐일레븐 초코를 듬뿍 두른 바나나칩 초코(feat. 글로벌 세븐 일레븐 푸드 페스타)

뭔가 갑자기 높아진 일본 농도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조회수 체크 겸 리뷰글 확인. 그런데 뭔가... 갑자기 일본 관련글만 쭉 줄짓고 있단 느낌이네요. 맥도날드 글 이후로 편버거 하나 빼곤 죄 일

noh0058.tistory.com

 

[리뷰] 일본 패밀리마트 봇치 더 록! 초코 인 스낵

덕질 엄마랑 일본 가서 느낀 것 중에 하나. 엄마랑 같이 있으니 굿즈 사기가 굉장히 애매해…! 덕질 스팟 자체는 있었습니다. 호텔에서 걸어서 5분 쯤에 아루아루 시티란 건물이요. 집약적이긴

noh0058.tistory.com

 

 

[리뷰] 일본 세븐일레븐 랑그드샤 화이트 초콜릿(feat. 글로벌 세븐 일레븐 푸드 페스타)

11월 30일까지 세븐 일레븐에서 하고 있는 글로벌 푸드 페스타. 일본 과자 쪽도 제법 인기가 있는지 커뮤 등지서도 반응이 곧잘 보이네요. 문제는 이 재밌는 이벤트 기한이 30일까지. 다섯 종의 과

noh0058.tistory.com

 

 

[리뷰] 일본 세븐일레븐 화이트 초코 러스크(feat. 글로벌 세븐 일레븐 푸드 페스타)

프리토킹 요즘 일본어 프리토킹 모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뭐 갈지 안 갈지는 모르지만 워홀 대비도 할 겸… 맨날 방에만 있으니까 사람도 만날 겸. …제 입(손가락?)에서 나오니 굉장히 안 어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컵누들 유럽풍 치즈 커리

하나라도 10월에 일본 다녀와서 사온 먹을 거... 어쩌다보니 하나도 안 뜯어 먹은 상태이네요. 뭔가 어느새인가 본말전도가 되어버렸단 말이죠. 분명 먹는 김에 리뷰였거든요. 정신을 차려보니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최강 돈베이 튀김소바

습관화? 일본 여행 갈 때마다 습관화 되는 컵라멘 쟁여오기. 아마 저만의 이야기도 아니겠죠. 동생도 돈키서 이것저것 담아 오기도 했고… 그거랑 별개로 녀석은 먹는 거만 먹네요. 돈베이 우동,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돈베이 토쿠모리 텐푸라 소바

토쿠모리 간신히 소비되고 있는 10월에 사온 일본 라멘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 시점 키츠네 우동 일반과 토쿠모리 둘만 남았네요. (그래봐야 1월에 사온 게 아직 남아 있긴 하지만...) 사실 토쿠

noh0058.tistory.com

 

 

[리뷰] 닛신 컵누들

오리지널 친구가 일본 다녀 왔다고 보내준 컵라면. 입수 방법도 여럿이다… 생각하며 열어보니 컵누들 오리지널이네요. 그 순간 문득 깨달았습니다. “그러고보니 정작 오리지널은 먹어본 적이

noh0058.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