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햄버거, 푸드

[리뷰] 농심 카구리

by noh0058 2021. 11. 7.
728x90
반응형
SMALL

카레우동

 

친구놈 중 하나가 한참 카레우동에 꽂혀서 뒤따라 먹은 적이 있습니다.

뭐, 기대한 바와 다르게 그냥 일본식 카레에 우동면 넣었구나... 싶은 정도였지만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밥보다 면을 좋아하는지라 종종 찾아 먹고는 합니다.

좀 심한 경우에는 진짜 오뚜기 카레에 면 넣었나 싶은 정도도 있지만 대개 그냥저냥 먹고 옵니다.

 

 

[리뷰] 용문사 & 용문산 야영장

두 번은 가지 않는 주의 대체로 한 번 가본 곳은 두 번 가지 않는 주의입니다. 으레 그렇기도 하지만 좀 더 그러려 노력합니다. 노는 것만 아니라 먹는 거, 마시는 거, 장볼 때도 그렇습니다. 물론

noh0058.tistory.com

 

또 카레+면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 닛신 컵누들 카레멘.

함부로 먹을 가격은 아니지만 정말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카레 + 면에 대한 감정은 쉽게 놓아줄 수 없습니다.

덕분에 집에서도 대충 삼분 카레에 끓여 먹기도 하고요.

 

728x90

 

카구리

 

 

그런 와중에 발견한 카구리.

이름만 보면 썩 와닿진 않지만 뭐 간단히 말하면 카레 + 너구리인 듯합니다.

찾아 보니 발매한지 한 달 가량 된 듯하네요.

유행하는 인터넷 레시피를 토대로 만들었다는데... 잘 모르겠네요.

어찌 됐든 너구리야 평소 즐겨 찾는 라면이기도 하고, 위에 쓴 이유도 있어서 한 번 집어와 봤습니다.

 

 

겉표면입니다.

...귀엽네요.

원본 너구리나 앵그리 너구리 같은 걸로 볼 땐 귀엽다 느낀 적이 없는데 이런 그림체로 보니까 제법 귀엽습니다.

사실 겉표면도 집어 온 이유의 한 3할 정도 돼서 디자인을 잘 했지 싶습니다.

옆에 미역 그려진 게 깨알 같이 너구리구나 싶기도 하고요.

 

 

요즘 나오는 컵라면이 으레 그렇듯이 전자레인지 레시피가 제공됩니다.

좀 특이한 게 전자레인지나 뜨신물 레시피나 다른 라면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정확히 어떤 이유로 이런 차이가 생기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칼로리는 455 칼로리. 높은 편은 아니네요.

 

 

면은 컵라면 너구리면 그대로 쓰는 거 같습니다.

후레이크는 너구리 어묵과 미역, 계란(?), 다시마인 듯합니다.

게임으로 치면 IP 특색이 잘 살아 있는 번외작 같은 느낌이네요.

 

 

스프는 노란색보다는 갈색에 가깝습니다.

뿌리는 순간 카레향이 확 나네요.

사실 앵그리 짜파구리 같은 것도 있겠다 혹여 너무 맵지 않을까 걱정했었거든요.

그런 건 좀 덜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전자레인지에 돌린 모습입니다.

미역 얼마 안 된다 싶었는데 역시 물에 불리니 양이 많아지네요.

또 생각보다 카레향은 강하지 않아서 후각적 재미는 좀 덜었습니다.

 

맛은...

일단 맛보다 먼저 드는 생각은 조금 생각한 거랑 다르네?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일단은 국물이 그렇네요. 개인적으로 카레+면일 때는 카레를 좀 꾸덕한 느낌인 걸 선호해서요.

이 점에서 닛신 컵누들 카레멘을 좋아하는 이유기도 하고, 카레 우동류 시키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사안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 점은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이긴 하지만요.

 

다음은 면인데 이건 좀 아쉬웠네요.

컵라면이니 어쩔 수 없다는 건 알지만 봉지면 너구리의 그 우동 같은 면발을 기대한지라 좀 아쉬움이 있습니다.

컵구리야 원래 그런 건 알지만 봉지면도 같이 출시하면 안 됐나 하는 생각은 드네요.

좀 더 카레우동 같은 느낌을 기대해서요.

 

어찌 됐든 맛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인스턴트 느낌이긴 해도 카레맛은 확실하네요.

물론 카레도 여러 종류고 각자 선호하는 것도 다르니 이것만은 직접 확인해보실 수밖에 없는 거 같긴 합니다.

일단 3분 카레보다는 버몬드 카레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이 들긴 했네요.

 

단지... 호불호가 갈릴 포인트라면 아마 미역과 다시마.

요는 카"구리" 쪽이네요. 이게 생각보다 미역맛이 확 나서 뭔가 뭔가임...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설명하기 애매하긴 한데 너구리 국물의 뒷맛이 따라 온다고 해야 할까 좀 오묘한 느낌이 있네요.

한 번 드시고 나신 뒤에는 취향껏 빼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일 듯합니다.

 

그래서야 카구리에 의미가 있나? 싶기는 하지만...

컵라면 버전 백세카레면도 잘 안 보이니까요.

물론 신제품 반짝으로 끝날 수도 있긴 하지만 카레+면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한동안 희소식일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다른 농심 제품도 함께 보기

 

[리뷰] 농심 파스타랑

미식(?)삼매 먹고 있네요. 정~말 잘 먹고 있습니다. 뭐랄까, 10월달 들어서부터 먹는 거 리뷰가 많이 늘어난 거 같은 기분입니다. 원래 '잡다한' 이름을 달아놓은 만큼 블로그 정체성은 딱히 고민

noh0058.tistory.com

 

 

[리뷰] 농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

평생 사먹을 일 없을 줄 알았던 라면 아무리 저렴한 컵라면도 한 개에 1200원~1500원 하는 시대. 그런 와중에 편의점가 4000원 오버이니 이거야 뭐 손이 갈 리도 없습니다. 호기심이야 가지만 더 싸

noh0058.tistory.com

 

 

[리뷰] 농심 신볶게티

처음엔 잘못본 줄만 마트에서 처음 봤을 땐 잘못 본 줄 알았습니다. 좀 더 정확히는 배치 방향 때문에 짜파게티인 줄 알았어요. 근데 위로 아래로 신라면 볶음면이 놓여 있습니다. 그래서 어라?

noh0058.tistory.com

 

 

[리뷰] 농심 카구리

카레우동 친구놈 중 하나가 한참 카레우동에 꽂혀서 뒤따라 먹은 적이 있습니다. 뭐, 기대한 바와 다르게 그냥 일본식 카레에 우동면 넣었구나... 싶은 정도였지만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밥보다

noh0058.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