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햄버거, 푸드

[리뷰] 오뚜기 가쓰오 유부 우동

by noh0058 2023. 2. 18.
728x90
반응형
SMALL

 닛신 돈베이 키츠네 우동

 

인생에 딱 한 번 가본 해외여행.

그마저도 온전한 컨디션으로 가지 못한 일본 여행이었죠.

뭔가 동생이 짠 계획대로 이것저것 먹은 기억은 나는데...

내내 감기 기운에 시달려야 했던 저로선 인상에 남은 요리는 전무한 상황.

 

 

그런 와중에 딱 하나 아직도 기억나는 게 이 녀석.

진짜 큼지막한 유부와 인스턴트치곤 꽤 탱글탱글했던 식감...

저녁 먹고도 편의점에서 사먹은 야식인데도 참 맛있게 느껴졌죠.

 

728x90

오뚜기 가쓰오 유부 우동

 

그런 와중에 발견한 건 또 이 녀석.

옆동네 다이소에서 본 건데 오뚜기에 이런 것도 있었나...? 싶었네요.

찾아보니 5년도 더 된 게시물도 나오는 중.

몰랐는데 제법 오래된 제품이었네요.

 

어찌 됐든 왜 우리 동네에선 이런 걸 안 팔지! 하고 바로 곧장 주워와 봤습니다.

동생도 위에 말한 닛신 걸 제법 좋아했기에 같이 사서 하나씩 나눠 먹었네요.

 

 

뚜껑에 모든 정보가 집약되어 있으니 이쪽만 훑고 갑니다.

칼로리는 450, 커다란 유부를 통째로 넣고 가쓰오부시로 낸 국물.

끓는 물을 붓고 2분 동안 전자레인지 조리.

유부가 뜨거우니 먹을 때엔 주의할 것...이네요.

 

참고로 동생은 경고문을 소홀히하다 유부에 혀를 데였습니다.

괜히 하는 소리가 아닌 모양이네요.

 

 

그리고 끓여 본 모습.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색도 그렇고 우동보단 칼국수란 느낌이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엔 유부가 좀 작나? 싶었는데...

생각해보면 닛신 건 얇은 게 넓게 들어간 느낌.

이 녀석은 두꺼운 걸 작게 넣은 느낌이네요.

각자 장단이 있는 듯합니다.

 

그거랑 별개로 면은 좀 적다는 느낌.

유부까지 들어갔는데 평균인 500도 아니고 450이니까요.

어쩌면 정말로 면이 좀 적은 걸 수도 있겠습니다.

아무튼 먹어 봅시다.

 

흐으으으음.

뭐, 튀김 우동 같네요.

소위 '초등학생급 감상'이지만 도리가 없습니다.

먹자마자 바로 음... 튀김우동 해버려 가지고.

달콤한 중간에 살짝 칼칼한 느낌이란 탓일 수도 있겠습니다.

 

단지 좀 더 자극적인 느낌은 있네요.

튀김우동도 후추 탓에 살짝 얼얼한데 얘는 앞뒤로 그런 느낌입니다.

중간의 단맛도 더 진해서 혀에 감도는 느낌.

 

문제는 국물맛과 별개로 면이 맛이 없네요.

힘 없고, 씹는 맛도 덜하고 두께도 약하고...

면은 튀김우동 쪽이 훨씬 나은 느낌입니다.

 

건더기도 새우조각 한두 개 들어간 거 말곤 별 게 없는 느낌.

솔직히 마냥 나쁘지도 않지만 특별히 맛있지도 않은 느낌...

 

...이었는데.

유부가 맛있네요.

 

왜 이렇게 달지 싶었는데 유부 집약적으로 만들어서 그런가? 싶을 정도였습니다.

베어물면서 그 기름진 부드러움 속에 배긴 국물맛이 싸악 풀리는데 진국입니다 그게.

얇지 않고 두껍게 만들어서 식감도 괜찮고 국물맛 배기는 것도 참 좋네요.

 

유부 우동이니까요.

주인공이 대부분의 역할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지 싶네요.

다음부턴 면 빨리 먹고 유부 먹을 기세로 먹을 느낌.

 

어찌 됐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어째 편의점이나 마트 등지에선 잘 안 보이는데 다이소에서 잘 보이는 거 같네요.

그쪽에서 구해보시면 괜찮을 듯합니다.

 


가쓰오 유부우동

판매처: 다양

가격: 판매처별 상이

칼로리: 450


다른 오뚜기 제품도 함께 보기

 

[리뷰] 오뚜기 떠먹는 컵피자 포테이토

메모의 중요성 사실 원래 리뷰하려던 건 이 녀석이 아니었는데 말이죠. 얼마 전 발매돼서 마트에서도 여러모로 미뤄주고 있는 라면... 백종원 아저씨의 얼굴이 담긴 빽라면을 리뷰하려 했습니다

noh0058.tistory.com

 

 

[리뷰] 오뚜기 컵밥 톡톡 김치알밥

컵밥의 추억 한때 컵밥을 꽤 많이 먹었습니다. 삼시세끼 중 두 끼를 컵밥으로 먹는 날도 있을 정도로요. 당시에 4조 2교대 주야비휴로 일했었는데... 이게 일은 정말 '꿀'이란 단어를 붙여도 좋을

noh0058.tistory.com

 

[리뷰] 오뚜기 컵누들 로제맛

효과가 있었...나? 아침에 몸무게를 달아보니 어째서인지 몰라도 -1kg. 뭐 일시적인 걸 테고 내일이면 다시 원상 복귀 되겠지만요. 그래도 일단 숫자 하나가 본격적으로 줄어 있으니 기분은 좋습

noh0058.tistory.com

 

[리뷰] 오뚜기 컵누들 짜장맛

다이어트? 한때 꽤나 몸집이 나갔던 입장에서 다이어트란 단어는 평생 끼고 살아야 하는 말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끝낸다 없이 평생 다이어트를 하는 '중'인 거죠. 그런 인식이 없으면 쉽

noh0058.tistory.com

 

[리뷰] 오뚜기 오즈키친 피쉬 앤 칩스

피쉬 앤 칩스 저는 해외여행이라곤 일본 한 번 다녀온 게 전부인 촌뜨기입니다. 반면에 동생 녀석은 학교 지원으로 유럽에 공짜 여행도 다녀오고 뭐, 못난 형제에 비하면 대단한 녀석입니다. 가

noh0058.tistory.com

 

[리뷰] 오뚜기 케챂볶음면

오뚜기에 대한 인상 인터넷에선 여러모로 인상이 좋은 오뚜기. 단지 개인적으로는 그냥저냥 밍밍한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색 즉, 진라면 시리즈나 저가 상품 쪽의 가격을 유지하는 정책

noh0058.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