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햄버거, 푸드

[리뷰] 롯데리아 치즈 No.5(치즈 넘버 파이브)

by noh0058 2021. 4. 2.
728x90
반응형
SMALL

가끔(혹은 자주?) 뭐가 새로 나왔단 말을 듣고 찾아가 보면 허탕칠 때가 많습니다.

어제는 매운 찰떡 아이스랑 붕어싸만코, 더위 사냥을 찾아다녔는데...

거의 두 시간을 뒤져도 찾을 수가 없더군요.

아이스크림 매장 대여섯 곳, 편의점 또 대여섯 곳.

역시 서울 아니면 구하기 힘든 건지 뭔지...

 

그런 의미에서 프렌차이즈는 편합니다.

지점"만" 있으면 바로 먹어볼 수 있단 뜻이니까요.

굳이 지점만이라고 강조하는 이유야 뭐.

맥도날드 피시버거를 먹으러 옆 동네까지 가기는 애매하니까요.

오늘도 동네 유일픽 롯데리아입니다.

 

치즈 넘버 5

치즈.

한국인의 좋은 친구죠.

어쩔 때는 김치 다음으로 아니, 김치 만큼이나 먹는 듯합니다.

 

원래 치즈 관련 메뉴가 많은 롯데리아지만, 이번에는 아예 대놓고 저격합니다.

다섯 가지 치즈를 썼다는데...

옆동네 네 가지 치즈 버거에서 +1 한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포장지입니다.

늘 그렇듯 힘을 들이는 모습은 좋네요.

 

 

전반적인 크기나 높이는 딱 그 가격대 롯데리아 버거입니다.

어디처럼 마카룽 소리 들을 정도는 아니지만 딱 고만고만한...

 

그래도 겉모습만큼은 나 치즈버거유 할 수준은 되네요.

버거에 박힌 치즈 알맹이도 겉으로 보이긴 하지만 사진만큼 이쁘지도 않네요.

아마 광고샷을 미리 보지 않았다면 눈치 채는데 좀 걸렸을지 모릅니다.

 

냄새는 딱 불향 뺀 콰트로 치즈 와퍼입니다.

치즈 냄새 썩 안 좋아해서 깊게 맡지는 않았네요.

 

별도의 소스는 없는 듯하고 딱 치즈 + 양상추 + 피클 + 패티가 전부인 듯하네요.

패티 안에 박힌 치즈는 결국 다른 치즈에 묻혀서 별로 티는 안 나는 듯합니다.

그냥 불고기버거 패티 먹는 느낌이에요.

 

중요한 치즈 맛인데...

사실 전 콰트로 치즈 버거랑 차이를 잘 못 느끼겠네요.

네 종류 vs 다섯 종류인데 치즈 맛을 모르니 대단한 차이 같지는 않네요.

 

혹여 치알못이라 그런 건가?

하는 생각에 평소 콰치 자주 먹는 동생에게도 물어보니 큰 차이는 못 느꼈다네요.

되려 부족하다는 느낌이랍니다.

주니어 먹는 녀석이니 사이즈 문제는 아닐 테고...

불향, 와퍼의 씹는맛 등이 빠진 탓일지도 모르겠네요.

 

결국 콰치 열화판이란 이야기가 돼버리네요.

가격이라도 좀 이득이 있으면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버거킹이 세일 신공이 많아서 잘 챙기는 사람한테는 별 의미 없는 이야기긴 하죠.

 

남은 건 점포수 차이려나요.

콰치 "같은" 느낌은 내고 싶고 버거킹은 없으면 뭐...

딱 그 정도의 생각입니다.

다만 치즈 매니아 아니면 당연히 클래식 치즈 버거 쪽이 낫다고 보네요.

 

AZ 버거가 빠진다는데...

 

 

평소에 가격대가 높은 버거는 안 먹는 편이라 소원한 AZ 버거긴 합니다.

다만 하필 AZ 버거가 빠지는 시점에서 들어 오는 게 특정 입맛 특화인 치즈 버거인 건 좀 의아하긴 하네요.

 

개인적으로 롯데리아의 강점은 넓은 메뉴풀 + 그걸 통한 다양한 계층 포섭이라 봅니다.

맛있는 건 그냥 안 둔다고 욕 먹는 거도 일단 한 번은 사로 잡았다는 뜻이니까요.

다양한 메뉴 개발도 좋고, 빠지는 거도 타산성 문제가 있으니 그러려니 하기는 하지만...

타이밍 같은 거도 한 번 고려해 볼만 한 일이지 싶습니다.

기껏 나온 신메뉴가 자리 뺏어간 놈 소리 듣는 건 아쉬운 일이니까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치즈 No.5

가격: 4200(단품)/6200(세트)

칼로리: 509(단품)/903(세트 기본)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