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 번역/미야모토 유리코

어떤 기분 좋은 저녁 - 미야모토 유리코

by noh0058 2023. 6. 3.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기분 좋은 저녁, 히비야 공원의 수풀 속에서 어린 단풍의 풀잎을 바라보고 있었더니 어디선가 라디오 목소리가 들려왔다. 직업소개였다.

 계속 걸어가 보니 공터에 접한 언덕배기서 만주에서 온 귀빈을 맞이하기 위해 적색이나 녹색으로 장식된 확성기가 놓여 있었다. 거기선 '나이 열여섯 전후, 숙식 제공 월급 7엔, 숙식 제공 월급 7엔"하는 목소리가 저녁 하늘에 울려 퍼지고 있었다.

 나는 아빠, 엄마는 안 된다는 마츠다 문부재상의 초등학교 방송 시도나 라디오에 나가려면 꽤나 돈이 많이 든다는 어떤 나가우타 스승의 말을 떠올리며 그 목소리를 듣고 있었다.

 취재료가 50전이 된 건 라디오에 대한 대중의 친근함을 늘리는 좋은 일이지 싶다. 그런데 얼마 전 바바사키를 지나고 있었더니 과거에 신문서 본 범인 체포용 라디오 자동차가 소방 자동차와 같은 기세로 달려왔다. 걷는 사람도 신기하다는 양 이를 바라보았다. 나는 문득 민간 자동차의 라디오는 허락되지 않고 그 설비가 달린 신형 자동차는 장비를 해체해 차체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새삼스레 유유히 달리는 라디오 자동차를 바라보았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